THE SALVATION ARMY
여성사역 Woman Business
여성사역은 매년 국제구세군에서 세운 통일된 표어 아래 연간계획을 수립합니다.
첫째 기본사업은 예배, 교육, 친교, 봉사, 전도, 온가족의 성결한 삶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기본사업을 위하여 지침서가 발행되며 1년의 여성사역 활동을 소개하는 소식지가 발행됩니다. 둘째, 지속사업은 전도, 믿음의 어머니 결연운동, 돕는 손 모금 운동으로 청소년 및 시설 아동을 후원하고 해외선교를 위한 모금 활동으로 진행됩니다. 셋째, 특별사업(중점사업)은 매년 정해지는 표어에 따라 몇 가지 프로그램과 연중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사업들을 계획하여 진행합니다.
그 외에도 세계기도일 참여, 인신매매반대운동 등 대외적인 활동과 사회정의를 위한 사역에 동참합니다.
매년 5월 가정단 주간의 목요일 밤, 가정단원들을 비롯한 모든 여성들과 구세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축제 형식으로 드려지는 예배 입니다.
지난해 특별사업에 대한 평가와 3명 이상 전도한 단원에게 총재배지를 수여하고, 해당 년도의 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하고 비전을 나누었으며, 여성사역 주제를 나타내는 연극, 뮤지컬, 드라마, 노래와 춤 등의 특별순서와 말씀으로 여성들의 재능과 열정을 드러내는 다양한 내용으로 드립니다.
전국의 모든 구세군 여성들이 3년에 한 번 함께 모여 드리는 대회 입니다.
집회를 통해 믿음의 여성으로서의 영성을 회복하고, 주제 강의와 특별 세미나로 여성으로서의 역량을 강화 시키고 사역현장의 형편과 간증 등을 나누며, 영적인 영향을 받고 도전 받는 특별한 대회 입니다.
3년에 한번 군국 여사관들을 위한 세미나로 여사관의 사명과 리더쉽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 입니다.
주어진 주제 뿐 아니라 여사관으로 겪는 사역의 어려움과 성공사례들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지치고 탈진한 영성과 마음이 회복되어 맡겨진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 입니다.
3년에 한번 가정단, 자선봉사단 하사관들에게 주어진 역할과 의무, 가명감을 고취시키며 지도력을 강화 시키는 프로그램 입니다.
각 영문에서 여성사역을 이끌어가는 하사관으로 영성의 회복, 영혼에 대한 열정, 소명 의식을 가지고 헌신할 수 있는 평신도 사역자가 되도록 훈련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